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맥주 거인들의 전쟁
2009.07.16 10:26 | Cheil Worldwide, 2009년 06월, 401호
맥주는 인류 역사에서 가장 오래된 술(Beverages) 중의 하나로, 기록에 의하면 BC6000년경 고대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에서 제조되기 사작되었다고 한다. 한편 맥주에 대한 최초의 화학적 증거는 이런 서부에 위치한 자그로스(Zagros)산맥에 있었던 고딘 테페(Godin Tepe)라는 유적지에서 발견되었는데, BC3500에서 31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한다.
MAC vs. PC _ MS의 반격
2009.07.15 10:30 | Cheil Worldwide, 2009년 06월, 401호
지난 호 ‘I`m Mac’캠페인 소개에 이어 이번에는 MS의 반격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2008년 9월, MS의 광고담당부서와 ‘잘 나가는’ 광고대행사 크린스핀 보거스키(CP+B)의 긴급 미팅에서 아마 이런 대화가 오가지 않았을까
Midia Wideview
2009.07.14 11:07 | Cheil Worldwide, 2009년 06월, 401호
제일기획은 5월 28일, 강남대로 U-Street 운영 사업권을 획득하여 앞으로 국내 옥외광고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대로 U-Street는 디자인 서울거리 사업의 일환으로 강남구청의 독자적인 정체성과 문화적 아이콘을 첨단 IT기술로 표현하여 기능과 감성이 조화된 거리를 조성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고민하는 힘
2009.07.13 10:21 | Cheil Worldwide, 2009년 06월, 401호
저는 언젠가 사보에, 의미를 찾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행복할 확률이 적다고 쓴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일을 왜 하는지 의미를 구하고 마침내 발견하면, 일이 안 풀리고 지칠 때, 그리고 방황할 때, 바람 부는 대로 흔들려 스러지지 않도록 붙잡아줄 뭔가가 돼 준다고도 썼었습니다.
새로운 1:1 마케팅 도구 모바일 위젯
2009.07.10 11:02 | Cheil Worldwide, 2009년 06월, 401호
작년부터 웬만한 IT전문 블로그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기사가 바로 위젯, 그리고 위젯의 모바일판이 ‘모바일위젯’이다. 그만큼 이 작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업계전방에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올해 2009년은 모바일에서도 본격적으로 위젯을 마케팅 도구로 상용하는 성공사례가 나타날 것이다.
언제나 변함없이 올웨이즈 크리에이티브
2009.07.09 10:15 | Cheil Worldwide, 2009년 06월, 401호
매달 이맘 때가 되면 초콜릿이 당기는 때입니다. 발가락 하나하나 빠짐없이 페디큐어를 하게 되는 때입니다. 체육관은 당신이 없이 텅 비게 되는 때입니다. 별 것도 아닌 일에 세상 사람들이 다 쳐다볼 만큼 화를 내게 되는 때입니다. 울고 싶지만 울만한 때와 장소가 없는 때입니다. 바로 생리를 할 때입니다. 생리를 행복하게 보내세요. Always
시간을 훔친, 홈플러스
2009.07.08 10:07 | Cheil Worldwide, 2009년 06월, 401호
유로화가 생겨났습니다. 서해에서는 남북간에 총격전이 벌어졌습니다. 미국의 마이클 존슨이 400m 남자 육상 세계 신기록 43초 18을 세웠습니다. 결승점에 도착하기도 전에 우아한 우승 세레모니를 즐겼던 ‘쇼를 아는 남자 우샤인 볼트’도 아직 깨지 못한 기롭이랍니다. 다섯명의 남자들이 “어머니는 짜장면이 싫다고 하셨어”라고 노래해서 사랑 받았습니다. ‘대형마트’홈플러스가 생겨났습니다. 이 모든 일이 1999년에 생겼습니다.
감동을 만드는 아이디어 에너지
2009.07.07 10:55 | Cheil Worldwide, 2009년 06월, 401호
한 사람만으론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고들 한다. 하지만 작은 돌멩이 하나가 연못 전체에 파장을 일으키듯 한 사람이 불러운 신선한 기운은 많은 이들을 변화시키키기도 한다. 많은 이의 수고와 노력이 하나가 되어야 하는 광고안에서 한 사람의 노고는 하나 그 이상이기 때문이다. 카피라이터에서 AP로 변신한 남다른 경력의 남승진 수석이 AP그룹에 던진 변화의 파장이 그렇다.
진사람은 어쩌시려나
2009.07.07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6월, 401호
Everyday, Holiady ㅣ이환석, 이상현 진꽃은 내년에 다시 피길 기다려주지만 진사람은 어쩌시려나
아줌마'라는 이름의 원더우먼
2009.07.06 10:51 | Cheil Worldwide, 2009년 06월, 401호
어린 시절, 어머니는 내게 수치의 대상이었다. 외출을 위해 즐겨타던 만원버스라는 공간은 어머니라는 신성불가침의 한 여성을 단숨에 부끄러움의 대상으로 전락시키는 이상한 공간이었다. 용맹한 암사자처럼, 육상선수의 그것처럼, 빈자리를 찾아내고, 날렵하게 몸을 던져 소유권을 주장하던 그 당당함은 관찰자의 역할을 자처한 나에겐 품위 없음과 동의어로 받아들여졌기 때문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